2024-04-24 22:47 (수)
서울 중구 내 공립 초교 5~6학년 전원 영어마을 입교
상태바
서울 중구 내 공립 초교 5~6학년 전원 영어마을 입교
  • 이수미 기자
  • 승인 2013.03.18 10:26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[KNS뉴스통신=이수미 기자] 최근 치솟기만 하는 물가와 높은 사교육비로 서민들의 생활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중구가 공립 초등학교 5~6학년생 전원을 6년째 서울영어마을에 보낸다.

서울 중구는 올 3월25일부터 12월13일까지 중구 관내 공립 초등학교 5~6학년생 1천750명 전원을 대상으로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와 풍납캠프에서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한다.

2011년까지는 6학년만 대상으로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했으나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에 따라 지난 해부터 5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. 그리고 성동구에 소재한 동호초등학교 5~6학년 학생중 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학생 77명도 영어마을 체험학습에 참여한다.

이를 위해 중구는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 및 10개 공립초등학교와 협의하여 서울영어마을에서 받는 4박5일간의 과정을 학사일정에 반영하였다. 1인당 12만원인 캠프 참가비는 서울시 지원액 3만원을 제외하고 전액 구에서 지원한다.

그 동안 3~4월중 관내 3개 학교씩을 묶어 일괄적으로 캠프에 들어갔으나 사전에 각 학교별 희망일정을 신청받아 3월~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캠프에 입소한다. 5학년들은 수유캠프에서, 6학년들은 풍납캠프에서 체험활동을 한다.

캠프에 들어가기 전 레벨테스트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입소 후 치르는 부담과 시간을 절감하고 체계적인 수준별 학습을 시행할 예정이다.

학생들은 4박5일 동안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와 풍납캠프에서 합숙하며, 원어민 선생님에게서 테마별 체험, 예술, 커뮤니케이션, 여행 등 주제별로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영어표현을 배우게 된다.

그래서 소방서, 경찰서, 은행, 병원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영어 표현을 배우는 것은 물론 그림그리기, 쿠키 만들기, 쇼핑하기, 댄스를 배우는 시간 등 흥미있는 주제로 영어를 접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.

학생들이 직접 진행하는 토크쇼와 영어 신문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. 특히 세계 각국의 에티켓 등 사회와 문화를 익힐 수 있도록 비행기 기내 체험과 홈스테이, 여행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
또한 학년 전체가 참여하는 특성을 살려 노래 및 퀴즈쇼, 장기자랑 등 다양한 협동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리더십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. 저녁식사 후에는 패션쇼, 영화관람, 영어 골든벨 등 단체 활동 위주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.

중구는 2007년 전국 최초로 중구의 공립 초등학교 6학년생 전원을 시작으로, 2012년까지 6년에 걸쳐 총 7201명의 학생을 서울영어마을에 보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
지금까지 서울영어마을에 일부 초등학생들만 보낸 자치구는 있었으나 공립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생 전원을, 그것도 학기중에 4박5일 숙식형으로 입소시킨 것은 전국에서 중구가 유일하다.
 

이수미 기자 09nuna@naver.com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인기기사
섹션별 최신기사
HOT 연예